공부/자격증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 학원 5일 차 / 실기 시험 준비 / 하나중장비학원 / 내일배움카드(내배카) / 국비지원

Sunday.516 2024. 3. 5. 14:37
반응형

⬇️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 후기 & TIP ⬇️

[자격증] 지게차운전기능사 / 필기 합격후기 / 큐넷 / 취득 방법 총정리 / 시험 준비 / 내일배움카

지게차운전기능사 '왜 갑자기 지게차인가?'를 물으신다면 대답해 드리움맹ㅁ.앵... 새해를 맞이하여 넘치는 의욕, 퇴사를 앞두고 뭔가 다른 짓을 해보고 싶다는 마음.. 조금 더 길게 보자면, 몇

hyunhh1999.tistory.com

 
 

⬇️ 실기 학원 일기 1일 차 바로 보기 ⬇️

[지게차운전기능사] 실기 학원 1일 차 / 파묘 4DX / 자격증 / 실기 시험 준비 / 내일배움카드(내배카

수도권에서 중장비 실기를 배우려면 무조건 경기권으로 가야 한다. HRD-net 홈페이지에서 파주/김포/용인/광주 등에 있는 학원들을 모두 찾아 비교해 보다가 셔틀 유무와 수업 시작 일자를 고려해

hyunhh1999.tistory.com

 
 
 
 
 
 
 
 

개힘들다

어제저녁 고기 먹고 집 들어가서 겨우 자고 겨우 기어 나옴.. 왕복 세네 시간 회사는 어떻게 다니는 거지;
7시 3n분에 오는 열차를 타면 대충 넉넉하게 도착할 수 있음을 깨달음... 눈이나 비만 많이 안 오면 편의점에서 간단히 뭐 살 시간도 있다. 근데 오늘 아침 셔틀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낑겨타는 바람에 죽을 맛이었다ㅋㅋㅋㅋㅋ 하아... 고통........
 
 
 
 
 
 
 

친절한 그림판 설명

 
주행을 몇 번 하다가 이렇게 그림판으로 그려서 설명해 주시면 이해가 잘 되고 적용해 보기도 쉽다.
 
 
 
 
 

계속되는 주행 연습

지게차운전기능사 국가기술자격 실기시험 공개문제

 
 
어제 했던 주행 연습을 계속했는데 1분 30초는커녕 2분 안에 들어오는 것도 쉽지가 않다. 
 
근데 한 여섯 번 하고 깨달았는데 후진은 뒤를 봐야 함
몰랐죠 껄껄
 
 
 
 
 
 
 

반응형

 

~ 계속되는 2분 30초 내외의 기록과 탈선 ㅋㅋ ~

 
이건 파레트 들고 내리기 없이 코스 주행만 한 기록이다.
후진을 못 하기 때문에 아무리 해도 단축이 안됨 ㅋㅋㅋㅋㅋㅋ
결국 2분 안으로 기록 단축을 하지 못했다 (유일하게 ㅠㅠ)... 운전 잘하시는 분들은 후진 감을 금방 잡는다. 난 면허는 있지만 후진을 해본 적이 없음ㅋㅋ
 
 
 
 
 
 
 

 
오후에 늘 경치가 좋다.
그런데 바람이 많이 분다. 날씨는 좀 괜찮긴 한데 여전히 추움... 여름에는 엄청 뜨거운 바람이 분다고 함;; 겨울이 나은 걸 수도 있겠다.
 
 
 
 
 

 

공사 중인 학원

 
학원은 굴삭기 시험 시행장을 만들기 위해 한창 공사 중이다.며칠  기반을 다지는 작업을 하고 있다. 이것 때문에 먼지가 많이 날리고 대형 트럭이 돌아다니기는 하는데.. 딱히 시험장으로 넘어오지도 않고 크게 불편하지 않다.
 
시험 날짜가 종강날로부터 일주일 뒤라 걱정했는데, 시험 전날 점심시간에 오면 무료로 연습해 볼  있다고 한다. 근데 내가 여길 오려나.. 셔틀이 없으면 덕정역에서 마을버스로 50분 걸림 배차간격 30분..;;;
 
자차가 없으면 셔틀 밖에 방법이 없다. 조퇴도 불가능함 ◠‿◠..

반응형